본문 바로가기

출판사 코너

에듀클래식 11월호 기사-저자와 인터뷰 <만득이피아노첫걸음> 이해은

늦깍이 피아노 학습자를 위한 유용한 교재

안타까운 마음으로 피아노 연주에 대한 꿈을 접어버린 수많은 성인 학습자를 위한 입문교재 "만득이 피아노 첫걸음"이 출간되었다.

성인을 위한 국내 최초 입문서인 이 교재는 저자 이해은이 30년의 현장에서 터득한 살아있는 레슨 방안들을 담고 있으며, 감각과 사고의 통합을 추구하는 피아노 교수학습법>을 교재 속에 구축하였다. 또한 "만득이 피아노 첫걸음"은 지난 2003년 초본을 만든 이래 10여년에 걸쳐 다듬어진 것이라고 한다.

중도에 포기하지 않게 하는 교재

"만득이"는 뒤늦게 장인의 길에 들어 선 사람을 부르는 말로서 피아노를 배우는 성인 학생을 부르는 명칭으로 저자의 해학과 애정이 깃들어 있다. 초보자가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소기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구체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. 특이한 모양의 악보, 여백이 많은 페이지 등오도 시각학습의 효과를 높히기 위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다. ....중략 

인터뷰 내용

이 책을 저술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
기존 교재에서 볼 수 없었던 교수법을 적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피아노 교사로서의 오랜 경험이 담겨있는 이 교재의 교수법이 갖는 특징은 무엇인가요?

이 책에서는 유연한 손놀림을 위한 기초 훈련을 강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 건반에서의 손가락 놀림과 독보 훈련을 따로 떼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. 기존의 교재에 익숙한 교사들로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합니다.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?

전문보기